AI와 공존하며
AI를 리드하는 힘
거꾸로캠퍼스는
거기서 시작해요.
기술은 점점 더 많은 것을 대신합니다.
하지만 함께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이끄는 힘은,
기계가 대신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주체적으로 존재하고, 주도적으로 실천하며,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교육을 실천합니다.
“거꾸로캠퍼스에서는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요.
하지만 AI가 필요한 순간과
그렇지 않은 순간을 철저히 구분해,
언제나 ‘사람’이 중심이 되는
수업을 만들죠.”
What?
우리는 어떤 사람을 기르나?
주체적인 시선으로
세상에 질문하고
사고하는 사람
우리는 다음 세대가 삶과 세상에 질문하며
사고하는 힘을 기릅니다.
핵심 질문을 스스로 던지고
자신만의 답을 찾는 사람으로 성장하게 합니다.
나는 했/있는가?
| #혁신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가? |
| #통찰 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연결할 수 있는가? |
| #실천 나는 나만의 관점을 실제 삶에 적용해보았는가? |
| #협력 나는 타인과 공감하며 함께 일할 수 있는가? |
| #표현 나는 내 생각을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 |
| #성찰 나는 나의 성장을 스스로 점검하고 계획하고 있는가? |
| #책임 나는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보려 했는가? |
| #도전 나는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깊이 있게 탐구해보았는가? |
How?
우리는 어떻게 교육하나?
진짜 세상 문제를
함께 풀어내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
현실 문제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합니다.
공감하고 탐구하며 끝까지 해결해보는 과정,
그 몰입의 순간에서 진짜 살아있는 배움이 일어납니다.
생각은 실천으로 이어지고,
개인은 협력의 주체로 성장합니다.
함께하는 협력은 가능성을 만듭니다.
AI와 공존하며, AI를 리드하는 힘
거꾸로캠퍼스는 거기서 시작해요.
기술은 점점 더 많은 것을 대신합니다.
하지만 함께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이끄는 힘은,
기계가 대신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주체적으로 존재하고,
주도적으로 실천하며,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교육을 실천합니다.
“거꾸로캠퍼스에서는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요.
하지만 AI가 필요한 순간과
그렇지 않은 순간을 철저히 구분해,
언제나 ‘사람’이 중심이 되는 수업을 만들죠.”
What?
우리는 어떤 사람을 기르나?
주체적인 시선으로 세상에
질문하고 사고하는 사람
우리는 다음 세대가 삶과 세상에 질문하며
사고하는 힘을 기릅니다.
핵심 질문을 스스로 던지고
자신만의 답을 찾는 사람으로 성장하게 합니다.
나는 했/있는가?
| #혁신 |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가? |
| #통찰 | 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연결할 수 있는가? |
| #실천 | 나는 나만의 관점을 실제 삶에 적용해보았는가? |
| #협력 | 나는 타인과 공감하며 함께 일할 수 있는가? |
| #표현 | 나는 내 생각을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 |
| #성찰 | 나는 나의 성장을 스스로 점검하고 계획하고 있는가? |
| #책임 | 나는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보려 했는가? |
| #도전 | 나는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깊이 있게 탐구해보았는가? |
How?
우리는 어떻게 교육하나?
진짜 세상 문제를 함께
풀어내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
현실 문제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합니다.
공감하고 탐구하며 끝까지 해결해보는 과정, 그 몰입의 순간에서 진짜 살아있는 배움이 일어납니다.
생각은 실천으로 이어지고,
개인은 협력의 주체로 성장합니다.
함께하는 협력은 가능성을 만듭니다.